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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

오스트왈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예시

by IT리홍 2021.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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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왈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예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예시를 공유합니다.

 

오스트왈드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는 아래와 같은 9가지로 나뉩니다.

 

오스트왈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Key Partners
  • Key Activities
  • Key Resources
  • Value Propositions
  • Customer Relationships
  • Customer Segments
  • Channels
  • Cost Structure
  • Revenue Streams

 

각각에 해당하는 내용을 잘 참고하시어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s) 부분이 이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에서는 중요한 부분이오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VP의 경우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말하는데, 이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이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도중에도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VP에서 작성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2.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과 주요 기능을 작성하시오.

 

저희가 만드는 의류, 굿즈 등은 경쟁사에 비해 가격이 낮지 않습니다. 오히려 옷을 작품으로 여기는 고객들을 겨냥하는 만큼 가격이 높습니다. 쉽게 말하면 가격을 차별화 포인트로 잡지 않습니다.

 

잠재 고객인 '컨템포러리(준명품) 브랜드를 즐기는 2030세대', '문화 흐름에 동감하고 유행에 휘둘리는 10대' 에 맞추어 고렴하고 퀄리티 높은 의류와 저렴하고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는 굿즈를 판매합니다.

 

그들이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제품을 사게 하기 위해 우리는 문화 흐름을 선도하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하게 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두 가지 측면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예술적인 가치를 피력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의류를 제작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시 작가를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작가를 위한 공간을 대여하고, 포토그래퍼, 비디오그래퍼 등과 협업하는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미술의 다양한 작가들과 상생하는 것은 사회적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해 처음에는 인스타그램, 나아가 통합형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국내/외 전시 등 예술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유명해지는 것입니다. 패션은 유행을 많이 타기 때문에 유명인이 입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만들어야 합니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래플(raffle)을 진행합니다. 래플은 판매 수량이 적은 상황에서 이용하는 방식인데, 할인, 사은품 등의 유입 수단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연예인 협찬, 인플루언서 협찬도 아직까지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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